중앙인테리어 근로자재해보험

근로자재해보험(근재보험) 가입

중앙종합인테리어는 시공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근로자와 고용주와의 안전을 위하여 근로자재해보험에 가입하고 있으며, 공사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건사고에 대한 피해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근로자의 재해로 인해 사업주나 고용주가 입게 되는 손해를 입게되면, 이 피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산업안전장치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공사보험/건설공사 보험 가입

중앙종합인테리어는 건설공사나 건축공사 도중 우연한 사고로 인해 공사 목적물에 손해나 피해가 발생하였다면 이를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공사 중 제3자의 신체나 재산상의 손해를 입힘으로써 피보험자가 부담하게 될 법률상 손해배상책임, 잔존물 제거비용(사고발생시 잔존물을 제거하는데 발생하는 비용), 주위재산(피보험자의 소유, 관리, 통제하에 있는 재물), 건설용 기계 및 장비에 대한 재물손해, 예정이익상실 등을 종합적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1

2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사례

건설공사보험은 토목 및 건축공사의 발주자, 시공자, 기타 공사관계자가 공사 중 예기치 못한 돌발사고로 공사의 목적물, 공사용자재, 가설공사물, 공사용 중장비에 입은 물적 손해와 제3자에 대한 대인 대물 배상책임손해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건축 및 토목공사 시 모든 공사가 가입대상이며, 신축, 신설, 증설, 확장, 개수, 보수공사가 포함되며, 공사 중 예상되는 위험에는 공사중 화재사고, 누전 및 합선의 전기사고, 자연재해, 공사 중 매물 붕괴, 공사의 잘못된 수행으로 인한 사고, 사고로 인한 주변 건물 손해(균열, 지하수 유출 등), 작업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가 있습니다.

2

보통약관/ 특별약관/ 추가약관

공사보험의 보통약관은 공사의 기본담보위험과 공사보험계약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제반보험조건을 규정하며, 특별약관은 보통약관상의 담보위험을 일부 확장 또는 제한하거나 일부 보험조건을 변경하는 보험입니다. 특별약관은 보통약관에서 명기한 보상하는 손해에 해당되는 어떤 특정한 손해에 대하여 시공자의 성실한 시공의무를 유도하기 위해 보험사가 공사의 특성에 따라 보험계약의 담보위험을 일부 제한하거나 담보의 전제조건을 규정합니다. 예를 들어 방화시설이나 지하매설 전선이나 배관에 관한 추가, 터널 및 갱도공사에 관한 추가를 말합니다.

1

1

산업재해, 공사현장 사고의 안전장치

산업재해보험(산재보험)은 근로자수가 상시 1인 이상인 사업, 사업장에서 강제 가입이 적용됩니다. 산재보험은 산재 근로자와 그 가족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가 책임을 지는 의무보험으로 원래 사용자의 근로기준법상 재해보상 책임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가 사업주로부터 소정의 보험료를 징수해 그 재원으로 사업주를 대신해 산재 근로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입니다. 산업근로 중 사고나 피해가 발생하면 사업주와 근로자 양측 모두 소송이라는 복잡한 과정을 줄여주거나 없애주는 일종의 안전장치가 됩니다. 소송으로 이어지게 되면 재해를 입은 근로자는 소송비용이나 변호사 비용이 발생하지만 근재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 적대적 상황없이 이에 대한 피해 보상을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맥브라이드 장해평가법이란, 신체의 각 부위를 모두 나누어, 각각 맞는 노동능력상실율을 판단가능, 장해의 부위, 종류, 정도에 따라 정밀하게 장해율을 평가할 수 있도록 구분해 놓았는데 이를 토대로 노동능력상실률의 정도를 평가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