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인테리어 비윤리 예방

주기적인 비윤리 예방 평가 실시

중앙인테리어는 투명한 경영과 사업 이행을 방해하고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비윤리 행위를 일체 근절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신뢰와 존경을 받는 우량 기업이 되기 위해 윤리경영을 위한 제도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모든 사업부의 영역에서 윤리 경영이 제대로 실천되고 있는지 주기적인 평가를 실시하며 ‘비윤리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윤리 예방 교육의 일상화

중앙인테리어의 임직원들은 비윤리 행위 근절을 위한 윤리강령과 윤리적 업무 절차를 교육받습니다. 사이버 윤리 교육, 오프라인 윤리 특강, 부서별 교육 등이 신입사원 필수 교육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것은 물론 전 직원에 대해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됩니다.

사이버 윤리교육
오프라인 윤리특강
부서별 윤리교육
윤리교육 매년 실시

사이버 윤리교육, 부서별 윤리교육 실시

윤리경영의 내실화를 위해 적시해야 할 내용을 상세하게 정의하였고 처벌 기준을 명확하게 마련하였습니다. 전 직원이 윤리 경영에 대한 매뉴얼과 행동 지침을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으며 기업 윤리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나 관련 사항에 대한 문의를 접수할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담당자로부터 적절한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립하였습니다. 한성세종그룹의 윤리 강령은 직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하게 적용되며 비윤리적 행위에 대한 준법감시 체계를 강화해 더욱 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철저하고 공정한 보상 체계

중앙인테리어는 윤리강령 준수 위반에 대한 감시와 감사 제도를 확립하여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위반 행위 발생 시 적절한 조치를 취해 개선하고 재발을 방지합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를 유지기 위한 윤리 경영 참여와 실천에는 적절한 평가가 따릅니다. 비윤리 신고가 접수될 경우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즉시 조사에 나서며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비윤리 행위를 빠르게 적발하고 결과적으로 기업 전체의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업 윤리가 잘 지켜진 사안에 관해서는 적절한 보상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포상 제도를 확대하고 악의적 혹은 음해성 제보는 걸러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윤리 규정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였으나 관련 사실을 신고한 임직원에 관해서는 책임을 경감하며 신고자에 대한 신분 누설 및 색출을 철저히 금하여 신고자를 보호합니다.

윤리 의식의 관철

기업 윤리가 잘 지켜진 사안에 관해서는 적절한 보상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포상 제도를 확대하고 악의적 혹은 음해성 제보는 걸러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윤리 규정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였으나 관련 사실을 신고한 임직원에 관해서는 책임을 경감하며 신고자에 대한 신분 누설 및 색출을 철저히 금하여 신고자를 보호합니다. 중앙인테리어의 임직원 모두는 업무 수행 활동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규범적 기준을 사회의 윤리적 가치체계에 두고 있습니다.

기업 가치의 중심을 바로 세우다

경영에 있어 비윤리 행위를 예방하는 것은 조직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과정임은 물론 기업 가치의 중심을 바로 세우기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공정한 경제 질서의 확립과 함께 기업윤리의 정립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 중심의 윤리적 직무수행

모든 임직원들은 솔선수범하여 현장 중심의 윤리적 직무 수행으로 성숙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우리 모두 업무 상 우월한 위치에 있을지라도 ‘갑’이라는 의식을 버리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다시 한 번 더 생각하고 행동하는 자세로 업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중앙인테리어의 임직원들은 모두
업무 수행 활동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규범적 기준을
사회의 윤리적 가치체계에 두고 있습니다.